테이머 토크쇼(간담회) 내용공지 건의

작성자: 갈릴레오
356 14 2024-01-21
많은 우여곡절 끝에 작년 12월 16일 테이머토크(간담회)가 열렸습니다.

간담회 참석자 선정은 사전에 신청을 받아 그중 30명 추첨하여, 참석 가능하게 했습니다.

추첨을 하여 참석자를 뽑았던 방법은 공정성을 지킬 수 있는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갑작스런 사정으로 인해 불참 인원이 생기면 그 인원들의 자리를 충원 하는 것이 아닌 공석 그대로 진행했기에 현장에서의 테이머 토크쇼를 즐기고 싶고,

목소리를 내고 싶었던 유저분들은 많은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게다가 타게임과 다르게 간담회를 생방송으로 안해주셨던 점도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밑에 사진을 보시면 테이머토크쇼의 현장을 생생하게 녹화(기록)을 하신다기에 많은 유저들은 "아 그래도 녹화본 보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야지!", "녹화 보면 간담회 참석하는 거나 다름없지~" 등 녹화본 게시에 대한 기대감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간담회가 끝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게임사 측에서는 간담회 내용에 대한 영상 업로드나 내용 요약에 대한 공지가 없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테이머 토크쇼를 다녀와주신 몇몇 유저분들께서 제 방송에서 인터뷰로 요약해 주시고, 이미지 게시판으로 타임라인을 올려주시며 정리를 위해 힘써주셨지만

간담회는 약 3~4시간이 진행됐기에 이 긴 시간의 내용을 일부 참여자분들이 다수의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것에는 분명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의 취지는 지금까지 디지몬마스터즈에서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점과 앞으로 디지몬마스터즈의 미래 방향성을 모든 유저들에게 알려주는것 아니였나요?

참여인원을 추첨하여 뽑았다 해도 일부 유저만 간담회 내용을 정확히 안다는 건 간담회의 취지와는 너무 다른 거 같습니다.

지금도 디지몬마스터즈에서는 "님 이번에 옵션변경스톤 잠금 기능이랑 스킬데미지 스증뎀으로 바뀜ㅋㅋ", "님 이제 아바타 사지마셈 2월부터 아바타, 장비 무제한 됨.", "리마스터 이번년도에 출시된다고 하던데 기대 됨.", "스사진 이제 이벤트로 자주 뿌린다던데 어떤 이벤트때 해주는거임?" 등 내용들이 조금씩 와전되어 유저들간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간담회에 다녀와주신 유저분들은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한번 더 감사합니다. 이제는 이분들께 계속 정보를 제공 받는 것이 아닌 게임사의 오피셜이 필요합니다.

영상 업로드 또는 간담회 내용 공지 해주시길 바랍니다.